와우 클래식 - 앵벌이 장소3 (채광편)


요새 핫한 앵벌이인 채광입니다. 채광은 주로 "풍부한 토륨"에서 나오는 "신비한 수정"을 목표로 잡고 앵벌이를 합니다. 더불어, 신비한 수정 이외에도 토륨20개당 보통 서버에서 4~6골정도 시세를 유지하기 때문에 부가 수입도 짭잘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1~300까지 숙련도를 올리는 것도 힘들고, 풍토 경쟁률이 어마무시한 것이 채광입니다. 같은 필드에 광부가 1명이라도 있으면 자신의 채광 동선이 꼬이기 쉽상이기 때문입니다. 또 상대 진영이면 죽이기라도 하지 같은 진영이면 진짜 이를 바득바득갈면서 경쟁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신에 동선만 잘짜고, 경쟁자와의 간섭을 최소화 한다면, 인던에서 앵벌이를 하는 마법사&흑마법사&사냥꾼들 몹지않게 짭잘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앵벌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대표적으로 풍부한 토륨이 잘나오는 장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여명의 설원

여명의 설원은 필드에서 아마 가장 많은 풍부한 토륨을 자랑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한 점이 하나 있는데, 이 젠포인트가 바로 정예몹이 드글거려서 은신캐릭터가 아니면 감히 캘 시도조차 못하는 곳도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은신캐릭터가 아니면 이렇게 X표시가 된 푸른용동굴+검은속삭임지역은 감히 들어가지도 못합니다. 

 

또 들어간다고 쳐도 푸른용동굴은 이미 힘줄 노가다하는 냥꾼들로 광맥의 씨가 마른 상태입니다. 아무튼 제가 추천드리는 동선은 딱 이렇게 5군데의 젠포인트만 집중적으로 노리는 것입니다. 

 

(자신의 클래스가 도적이면 X를 친 장소도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2. 동부역병지대

실질적으로 클래스에 구애를 안 받고 가장 많은 "풍부한 토륨"을 채광할 수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되는 동부역병지대입니다. 그러다보니 온갖 광부들이 보이는 곳입니다. 저의 경우 1->2->3->4->5->6->7순으로 캡니다. 티르의 수도원에도 젠포인트가 있지만, 이곳을 패스하는 이유는 죽돌이들이 몬스터를 잡으면서 항상 광을 캐서 거의 없을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 젠포인트 중에 하층 말고 상층의 경우 비은신 캐릭터들의 경우 가는 것이 매우 어렵고 몬스터도 강합니다.

 

티르 정도는 패스해도, 광맥이 넘쳐흐르다보니 이렇게만 동선을 짜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그리폰이나 와이번을 타고 은빛여명회로 갈때 1번 지역에 광이 젠됐나 안됐나 유심히 살펴보시면 동선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클래스가 도적이면 티르의 수도원에서 광을 캐셔도 상관없습니다.)

 


3. 아즈샤라

얼핏보면 노다지 장소인 아즈샤라입니다. 하지만 아즈샤라의 경우 절벽밑에도 광맥이 있어서 다시 올라오려면 시간도 걸리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더불아 어떤 지역은 바다를 건너기까지 해야합니다. 따라서 이곳의 실질적 광맵은 보여지는 것과 달리 1/2정도라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곳에서 채광을 하실 거면 그냥 C자형으로 절벽위쪽에서만 채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에 이곳은 또한 경쟁자도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약채+채광을 배우신 분들은 중간중간에 약초도 채집하기에 좋습니다.

 

(자신의 클래스가 사제라면 바다에 있는 광맥만 알박기하셔도 좋습니다. 전문 광부들도 사제가 아니면 감히 바닷가까지는 오지 못합니다. 사제 공중부양 ㅎㄷㄷ)


4. 실리더스 (도적에게만 추천)

 

실리더스는 기본적으로 퀘스트가 미구현된 장소입니다. 그러다보니 전문 광부 혹은, 화산심장부 물퀘를 하러 오지 않는 이상 이곳을 방문하는 유저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채광의 경쟁률도 같은 광부들끼리만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광부 직업 지분율의 99%는 도적입니다. 그 이유는 몬스터가 어마무지하게 강력하기 때문에 몰래 은신으로 들어가서 채광을 해야하먀, 간혹 로머로 인해 전투가 걸리면 소멸을 하거나 1:1로 빠르게 잡고 도망을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길드 내에서 아는 분은, 도적으로 직장에서 몰채광을 하신다고 하는데 이곳에서만 한달에 3천골은 버셨다고 합니다.  워낙 많은 곳에 젠이 되다보니 세지역중에 한군데에서만 알박기를 하셔도 수입이 쏠쏠합니다. 물론 저는 채광캐릭이 성기사라서 감히 도전해보지 못했습니다. 


이외에도 풍부한 토륨이 젠되는 필드가 여럿있습니다만, 솔직히 이 네곳 빼고는 그다지 매력이 있지 않아서 추천드리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위상이 1개로 통합되면 이 앵벌이도 엄청 경쟁률이 심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신에 경쟁률이 심해지는 만큼 신비한 수정값은 다신 오르겠지요?

 

다음 번에는 위상통합으로 인해 곧 채광보다 더 떡상각이 예상되는 약초채집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