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스 서버 - 정규 공격대 레이드 후기


1.12~1.13패치에서 아이템&특성 상향으로 인해 레이드 자체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레이드는 아무 곳이나 가는 것보다, 믿을 수 있는 공대장이 운영하는 곳, 그리고 실력자들이 다수 분포한 곳에서 하는 것이 스트레스도 덜 받고 빨리 끝납니다. 

 

소위 HELL팟이라고 불리는 곳을 가면 골레마그까지만 가고 청지기에서 ㅈㅈ각이며, 라그까지 가더라도 5시간은 시간을 부어야 간신히 잡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원래부터 포인트로 운영되는 정규 공격대를 가입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얼라이언스에는 포인트 공대 TO가 풀이었고, 더이상 모집을 안하더군요. 아무튼 이러한 이유로 정규 공격대지만 포인트제가 아닌 골드제로 운영되는 공대를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공대장님은 저희 길드인 "검투사"길드의 "빠워"님이십니다.

 

보통 라그나로스를 잡기전 골레마그 앞에서 오닉시아 버프를 받고, 골레마그->청지기->라그나로스로 도전을 하는데

시작부터 저희 공대는 오닉버프를 받고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청지기까지 2시간 컷이었습니다.

 

보이스도 공격대장인 "빠워"님과 메인탱커인 "판금도적" 두분께서 진행하셔서 그런지 뭐하나 빠지는 것 없이 깔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템 스펙이 그렇게 좋지 못해 5파티 힐러였습니다. 5파티 구성자체가 법사가 많다보니, 힐을 줄 일이 없어서 주로 7파티를 전담마크하면서 전체적으로 힐을 줬습니다. (7파티에 저희 길드 도적&전사가 있어서요..)

 

다들 템 스펙이 ㅎㄷㄷ해서 아 이번 레이드에서는 힐량 꼴지겠구나 했는데, 마지막에 레이드 총힐량을 보니 다행히도 5위를 했습니다.  뭐 1인분은 한 것 같습니다.


라그나로스 앞까지 오고 브리핑까지 끝내는데 2시간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트라이에 앞서, 제가 "라그나로스 눈"이네 라고 외쳤습니다. (참고로 청지기에서도 "사냥개의 비수네"라고 외쳤는데 사냥개의 비수가 떴습니다..)

 

두둥? 드랍템은 설퍼러스의 눈이었습니다. 초반에 세나리우스 세트만 나와서 아 오늘 똥시드인가...했는데 완전 대박입니다. 이 눈까리가 아마 라그나로스 서버 1호 설퍼 눈깔일 것입니다. 입찰은 저와 빠워님 두분만 하셨습니다. 

 

저의 전 재산은 800골... 보통 레이스가 10골단위로 뛰는데 50골단위로 올리며 800골까지 올라갔습니다. ㅈㅈ를 치자, 다른 길드의 전사가 기다렸다는 듯이 등장하며 1000골까지 가격이 올라가고, 빠워님께서 당당하게 낙찰을 해가셨습니다.

 

그래도 같은 길드의 길마이자 공대장님이 드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제가 800골에 먹었어도, 나머지 재료값만 5000골은 예상이 되어서 이거 감당이 될지도 모르겠더군요 ㅋㅋ.... 저는 그냥 나중에 각골의 검이나 나오면 먹어야 겠습니다.

 

아무튼, 라그섭 1호 설퍼를 제작하게 되실 "빠워"님께 미리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라그킬후 저희 섭의 최초 라크델라를 만드신 사냥꾼님꼐서 통한의 1900골 라크델라를 외치시는 안쓰러운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때 라그가 드랍한 붉송바지도 900골에 낙찰되었습니다.  붉송바지도 900골, 힘줄도 1900골인데, 설퍼눈깔이 1000골이면 완전 혜자?

 

아무튼...똥시드인줄 알았는데 막판에 비싼 도적템&라그눈이 떨어져서 덕분에 분배금은 무려 244골드였습니다. 

 

제가 현거래는 안하지만, 이걸 현금가로 환산하면 대략 3시간 일하고 9만원정도 벌은 셈이군요.

 

득템한 것은 없었지만, 공대 분위기가 상당히 좋고, 다들 실력자라 즐거운 레이드였습니다. 

 


그리고 레이드가 너무나도 빨리 시간이 남아서...하층 선입팟을 갔습니다.

 

마침 BIS 장갑이 없어서 약탈의 발톱을 선입했는데...뜨앗..가자마자 웜타라크가 약탈의 발톱을 드랍!

 

1전사 2법사 1냥꾼 1힐기사 파티인데 하층 웜타+부네+오모크+보쉬가진까지 1시간컷이더군요.

 

그래서 다들 합의하에 한바퀴만 더 돌자고 했는데, 2바퀴째에서 오모크 보석까지 득했습니다. ㅎㄷㄷ..

 

레이드에서는 득템은 없었지만, 하층에서는 득템을 한 기분 좋은 하루였네요.


끝으로 제가 느끼는 막공과 정규 공격대의 차이점은 딱 이거였스비다.

 

1. 전멸이 한~~~번도 없어서 진행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빠르다.

2. 다들 템 스펙이 기본은 되어 있다.

3. 라그나로스에서 알아서 화염보호물약까지 준비하는 개념도 있다!

4. 길드위주로 되어있다보니 분위기가 넘나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