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신규 유저분들은 얼음피 (2서버)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망무새들이 다들 와우 클래식은 망할 것이라고 외칠 때, 와우 인벤에서 "와우 클래식은 대박일 것이다"라를 외치던 제이커틀러입니다.

 

저의 생각대로 와우 클래식은 엄청난 성공을 이룩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엄청난 성공으로 현재 대기열 문제가 심각합니다. 따라서 블리자드 코리아에서는 전쟁1서버를 출시하고 며칠 지나지 않아 2서버인 얼음피 서버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대기열이 장난이 아닌 상황입니다. 이는 숫자1만 고집하는 한국인 특유의 문화도 있지만 과거 2005년에 출시한 와우의 아즈샤라 이외의 서버들이 현재 다 통폐합이 되버린 전례가 있어서 더더욱 1서버에 사람들이 집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예전에는 그래도 직장인들이 퇴근하는 18~19시부터 대기열이 생겼는데 요새는 14시부터 대기열이 생기고 16시면 대기열이 8000대를 찍는 답니다.

 

문제는 예전 대기열 8000대면, 1시간컷이었는데 지금 대기열 8000대면 2~3시간은 기다려야 합니다.

 

일단 대기열이 14시부터 생겼다는 것의 뜻은, 아직 퇴근하지도 않는 직장인들이 퇴근하자마자 게임을 하려고 원격조종으로 접속대기를 시도중이라는 뜻입니다.

 

더불어 예전에 대기열이 8000이면 1시간만에 접속이 가능했다면, 지금은 2시간이 걸린다는 뜻은 와우에 접속하고 잠시 볼일을 보실 분들도 대기열에 걸리는 게 무서워 원격으로 컨트롤하면서 마실을 나간다는 것입니다. 

 

즉 현재 와우클래식 1서버는 완전 헬파티입니다. 솔직히 다들 지금 키워놓은 캐릭터가 아까워서 1서버에서 계속 미련을 갖고 계실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잘못 팅기면 2시간은 기다려야만 합니다. 따라서 일반 직장인들중에 대기열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2서버에 가시면 오히려 1서버의 레벨을 상회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와우 클래식은 과거 2005년의 와우와 달리 여러 서버가 아니라 축섭 저주 서버로 나뉠 염려도 없습니다. 현재 2서버 인구조사를 보면 동접자가 1만명에 이릅니다. 대기열도 매우 쾌적한 편입니다. 

 

이미 1서버에서 30랩 이상 키우신 분들은 그냥 1서버를 하시는 게 낫겠지만,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2서버로 이동을 하시는 것도 1서버를 기존에 하시는 분들이나, 새로 하시는 분들에게나 서로 윈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현대 기술이 발전했다할지라도, 와우클래식의 동접자 수용량은 현재 1.5만정도가 한계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면 대기열이 앞으로도 늘으면 늘었지 더 줄지는 않을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서버이전을 고민하셨던 분들은 지금이라도, 이동을 하시는 것이 빠른 랩업선점으로 입지를 다지기에 유리하실 겁니다.

 

대신에 2서버는 현재 호드 강세입니다. 따라서 2서버로 가실 분들은 게임의 밸런스를 위해서라도 얼라로 가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얼라로 가시면, 비율이 호드가 많아보니 전장도 잘열립니다. 아마 호드는 전장 한번 돌려면 1시간 기다릴거, 얼라는 신청하자마자 전장접속이 가능할 것입니다. 당장 호드가 많다고 2서버 호드를 가실 것이 아니라 멀리보고 얼라를 하셔야 합니다.

 

아 참고로 저는 그냥 1서버에 남을 것입니다. 어차피 프리랜서라서 아침부터 접속가능하고, 운동갈 때도 그냥 원격으로 하려고요. 저는 이런 거 다 감내하고 1서버에 남으려는 겁니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1서버는 그야말로 HELL입니다. 

참고로 이건 어제 16시에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친구가 잠깐 접속좀 해달라고 부탁해서 들어가본건데,  대기열 6600명인데 대기시간이 3시간입니다. 실화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