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프리서버 하는 법


와우클래식 정식 오픈을 앞두고 손이 근질근질거리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현재 클리식 프리서버는 우리나라에서는 운영되지 않아, 잠깐이나마 맛보시려면, 어쩔 수없이, 외국프리서버에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그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1. 와우 클라이언트 1.12버전을 다운 받는다 . (토렌트)

 

World_of_Warcraft_1.12.torrent
0.04MB

2. 클라이언트 내 realmlist 파일을 열어 Lighthope서버 주소로 변경한다.

 

set realmlist us.logon.worldofwarcraft.com

3. Lighthope 서버에 계정 가입후 게임에 접속하면 된다.

 

https://lightshope.org/faqs/faq-get-started

 

Light's Hope

Light's Hope Vanilla Server

lightshope.org


 

저는 원래 호드 유저였는데, 얼라이언스가 처음이라 동선이나 파악할 겸 미리 시작해 봤습니다.

 

스톰윈드의 전경은 참으로 멋집니다. 워크래프트2에 나오는 아웃랜드 원정대의 다섯 영웅이 나옵니다.

이들의 스토리는 워크래프트2를 플레이 해 보시거나, 와우 스토리북 혹은 영상을 보면 아실 수 있습니다.


투랄리온 - 가운데 부러진칼과 성서 들고있는 동상

직업 : 성기사

로서경의 부관이자 로데론 최초이며 최강의 5인 성기사 중 한명. 로서경 밑에서 활약하다가 로서경 사후 본격적인 사령관으로 취임. 어둠의 문을 파괴하고 전쟁후 복구에 힘쓰다가 어둠의 문이 다시열리자 드레노어 원정대를 조직하고 드레노어를 정복하고 어둠의 문을 파괴하려는데 도망가려던 넬쥴에의해 드레노어가 파괴되고, 이후 행방불명.



알렐리아 윈드러너 - 활과 독수리 들고있는 여엘프

직업 : 레인저

하이엘프 순찰대 사령관이며, 트롤과의 전투에서 엄청난 전투력을 보여 '트롤 사냥꾼'이란 별명이 있음. 2차 대전때 얼라이언스에 파견되어 호드 작살내는데 일조하고 이후 드레노어 원정대까지 감. 드레노어에서 전투중 투랄리온과 눈맞아 아들인 구원자 아라토스까지 낳고, 현재 투랄리온과 함께 행방불명.



다나스 트롤베인 - 등에 칼차고있는 동상

직업 : 전사

스트롬가드의 왕 로나스 트롤베인의 장남. 지옥불 반도에서 전투 지휘중.



카드가 - 지팡이 든 동상

직업 : 아크메이지

메디브의 제자이자 엄청난 지략가로 알려짐. 나이는 30대지만 액면가는 70대 노인.ㅋㅋㅋ 현재까지 샤트라스에 쳐박혀있고, 드군에서 활약 예정



쿠르드란 와일드해머 - 드워프 동상

직업 : 그리핀 라이더 (그리폰 이름 : 스카이리)

나루와 연합하여 아웃랜드에 거점을 두고 검은 사원 서쪽 와일드해머 성채의 영주됨.


PS. 프리서버는 블리자드의 정식 클래식 서버가 열리면 자동 폐쇄됩니다. 

잠깐만 맛보기용으로 접속하시고 8월27일부터 정식 서버에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8월 13일에 닉네임을 먼저 3개까지 만들 수 있다는군요. 시간제정액제가 사라져서 직접 피시방에 가거나, 와우 정액제를 결제하고 아이디를 만들어야합니다. 블리자드 코리아가 여태까지 해온 노선을 보면 아이디만 새로 파라고 공짜로 접속을 풀어줄 것 같지 않네요. 애초에 클라이언트가 격변의 아제로스랑 공유라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