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애드온 - 자신의 체력&마나, 상대방의 체력&마나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애드온 ICD HUD

 

요즘 같이 모니터가 커진 시대에서 와우의 기본인터페이스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전투중에는 상대방의 체력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체력도 잘 보여야하는데, 이게 기본이터페이스로는 해결이 잘 안됩니다. 상대 체력바는 V키를 눌러서 나오게 할 수 있지만 자신의 체력바는 어떻게 할 수가 없지요.

물론 이렇게 초상화 위치를 이동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상화를 이동하면 가뜩이나 애드온들로 인해 좁아터진 시야를 더 가리게 되는 문제 때문에 저는 많이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애드온은 바로 ICD HUD입니다.

C:\Program Files (x86)\World of Warcraft\_classic_\Interface\AddOns

아래의 파일을 위의 경로에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IceHUD-1.12.7.zip
1.00MB

 

기본 애드온 설정이 처음부터 이러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상대체력+적체력도 좌측이며, 마나는 우측으로 나오는 등 영상과 같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세부옵션에 들어가서 좌표값을 설정하며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우측 하단에 제 이름이 뜬 것은 타겟의 주시대상을 저쪽 좌표로 제가 옮겨놔서 그렇습니다. 기본은 정 중아에 나오는데 이런 것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이 애드온의 장점은 일단 정 중앙만 보고 있어도 전체적인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많은 시야를 가리지 않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