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애드온 - 퀘스트 관련 추천 애드온 "Questie", "QuestLogEx", "ClassicAutoQuest"


퀘스트 관련 애드온은 와우를 하면서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애드온입니다. 하지만 현재 클래식 와우에서 여러가지 퀘스트 애드온을 써봤지만, 아래의 것들이 가장 좋았습니다.

 

특히 퀘스트 알림이로는 Quest_Codex와 Questie가 호불호가 갈리는데 저는 Questie를 더 추천드립니다.

 

Quest_Codex의 경우에는 아직 클래식에 패치가 최적화가 안되어서 그런지 라이젠3700X 컴퓨터에서도 렉이 걸리더군요. 저뿐만이 아니라 제 친구도 동일한 증상을 겪었습니다.

 

1. Questie (퀘스트 추적기)

월드맵에 요로코롬 수행가능한 퀘스트와, 현재 수행중인 퀘스트 드랍템의 위치가 대략적으로 표시됩니다.

 

퀘스트 애드온 중에서도 가장 요긴하게 사용되는 Questie입니다. 이 애드온은 월드맵에 지금 수행가능한 퀘스트와, 완료 가능한 퀘스트가 표시가 됩니다. 더불어 다음 레벨업 장소를 탐색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성기사가 51랩이라 서부역병지대에 퀘스트가 많이 뜨는 것을 볼 수 있군요. 아무튼 이렇게 동선을 짜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당장 진행하는 퀘스트 몹과 아이템도 어디서 죽여야하고 어디서 루팅을 해야하는지 나와서 매우 편리한 애드온입니다.

 

상세창에서 보이게 할 수 있는 퀘스트의 최저랩과 최고랩을 설정할 수 있는데 그냥 순정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상세창은 오른쪽 상당 미니맵에서 Questie탭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Questie도 여러 버전이 있는데 현재 제가 올려드린 버전이 맵에서도 NPC와 퀘스트 이름이 한글화 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니 해당 버전으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uestie.zip
5.86MB

2. QuestLogEx (퀘스트창 확장)

와우 클래식의 경우 기본적으로 왼쪽의 화면처럼 퀘스트창이 매우 비좁게 나옵니다. 더불어 클릭을 하면 오른쪽에 나오는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창도 최대 5개밖에 못 띄웁니다. 이러한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QuestLogEx 애드온입니다.

 

이처럼 해당 애드온을 설치하시면 퀘스트창이 이렇게 시원하기 확장이 되며,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의 수집탬과 잡아야할 몹이 몇마리 남았는지도 시원시원하게 나옵니다.

 

또한 퀘스트의 레벨도 색깔로만 표시되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레벨이 표시가 되어서, 자신의 레벨에 해당 퀘스트를 수행해도 무리가 없는지 대략적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QuestLogEx.zip
0.54MB

3. ClassicAutoQuest (자동 퀘스트 수락 및 완료)

와우에서의 재미있는 콘텐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퀘스트도 재미요소 중하나입니다. 특히 윈저 퀘스트와, 가족과 사랑 퀘스트는 정말 퀘스트 내용 하나하나를 다 읽어보고 해야할 정도로 끝내주는 퀘스트지요. 

 

하지만 단순히 레벨업을 위한 쓰잘데기없는 퀘스트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퀘스트 스토리 라인을 바로바로 읽는 과정없이 수락하고, 완료를 알아서 해주는 기능을 하는 애드온이 바로 ClassicAutoQuest애드온 입니다. 

 

만약, 이 애드온 기능을 잠시 끄고 싶으시면 퀘스트를 주는 NPC를 클릭할 때 SHIFT+클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빠른 초반 레벨링을 위해 추천드리는 애드온입니다. (호위 퀘스트 같은 파티원들이 전원 수락을 눌러야하거나, 대화를 통해 NPC의 말을 다 들어야 하는 경우 꼭 SHIFT 우클릭으로 퀘스트 NPC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ClassicAutoQuest.zip
0.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