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 알터랙 계곡, 얼라이언스 드렉타르 버그풀링하는 방법

알방의 메타는 매일 매시간 바뀌고 있습니다. 첫날에는 평판 때문에 명예점수보다는 승리를 위한 전략이 유효했고, 이제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알터랙 확고를 찍다보니 승패도 승패지만 빠른 시간내에 게임을 끝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물론 여기서 이기게 되면 보너스 명예를 더 받으니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오더와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호드에서 버그풀이 만행하는 현 시점에서 얼라이언스가 호드를 이기려면 똑같이 버그풀을 해야만 합니다.

 

버그풀을 하기위한 전제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8분 정도에 구호막사에 도착해야 한다.

8분 정도까지 구호막사에 도착하지 못하면 버그풀을 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얼라이언스는 버그풀을 할때 오른쪽 벽을 이용해서 드렉타르와 전투대장을 각각 하나씩 빼와야 하는데, 9분이 지나면 오른쪽 바깥 벽에 돌심장참호 전투대장이 젠이 되어 한템포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또 이 시점에는 무덤도 굳지 않아서, 호드의 꼬장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돌심장 처리 & 드렉버그풀까지 하는데 매우 힘겹습니다.  

탑 점령은 포기한다.

알터랙 방에 있는 호드의 탑은 얼음피탑, 거점 보호탑, 구호막사 동탑 서탑이 있습니다. 깃을 돌리고 탑이 불타는데까지는 5분이 걸리고, 탑이 깨지면 추가 명예점수를 받습니다. 또 탑이 깨지면 우리 진영에 NPC가 등장하여 상대방이 반다르를 잡는데 더 애를 먹일 수 있지요(물론 지금은 버그풀 때문에 무의미)

 

아무튼, 현재 버그풀 메타에서는 무조건 탑에서 지휘관만 빼내고 얼음피앞 삼거리까지 데려오고 부관&지휘관만 잡고 탑수비인원은 1도없이 구호막사까지 와야 버그풀로 드렉타르를 잡을 수 있는 화력이 나옵니다.

 

하지만 오더가 없는 방에서는 여전히 탑을 4명이서 지키는 것이 국룰인지라 탑이 굳을 때까지 기다리다가 호드의 버그풀에 게임이 끝나버리기 일쑤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이유로, 버그풀을 해서 게임을 끝낸다는 자체가 10분컷 이내므로, 탑이 굳을 때까지 기다릴 여유는 없으므로 과감히 탑수비인원을 전부 구호막사까지 가라고 오더를 내려야 합니다.

버그풀 하는 방법

1. 돌심장 전투대장이 젠이 되기 전에 버그풀

: 돌심장이 전투대장이 젠되기 전에 오른쪽벽에 붙어서 주춧돌까지 애드가 안되게끔 갈 수가 있습니다.

그림이 허접하지만 그림판으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일단 드렉방에 들어가면 원형 양 사이드에 주춧돌이 있습니다. 이때 오른쪽 지점은 돌심장 전투대장이 젠되기 전까지 어떤 클래스든지 벽에 붙으면 애드없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드렉타르의 오른쪽 늑대를 풀링하면 드렉타르+늑대2+전투대장1 이렇게 딸려 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풀링을하자마자, 초록색 동그라미 지점으로 이동해서 탱킹을 하는 것이 아니라, 드렉타르가 풀링지점(벽)에 최대한 가까이 오게 만들고 다시 벽에 붙어서 이동을 해야 다른 전투대장들이 에드가 안 됩니다. 이점을 모르고 풀링했다가 전투대장 3마리가 같이 기어나오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풀링을 하고 합이 맞는 부탱이 있으면 전투대장만 인계해서 밖으로 꺼내가고 초록색 동그라미 지점에서 드렉타르만 1.4하면 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어그로가 텨서 드렉타르가 조금이라도 밖으로 나가면 리셋이 되므로 성기사는 반드시 전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들에게 구축을 걸어줘야 합니다.

 

만약, 인계플레이가 되는 부탱커가 없다면 드렉은 리셋시키고 전투대장과 늑대만 다시 잡고 짧은 타임후 드렉만 같은 방법으로 꺼내오면 되겠습니다.  풀링은 전사가 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신성한 충격을 찍은 성기사가 하는 것이 매즈에 면역이기 때문에 호드 꼬장이 있다면 가장 안전합니다.

 

 

2. 호드와 똑같은 방법으로 하기

: 기본적으로 전투대장들과 드렉타르의 리셋범위는 다릅니다. 드렉타르는 방밖으로 나가면 바로 리셋이 되지만, 전투대장은 방밖까지도 멀리 따라 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전투대장을 한사람이 풀링하고 드리블하다가 구호막사 무덤에서 죽고 그렇게 전투대장이 드리블하는 순간, 드렉타르만 다시 제자리로 들어갔을때 탱커가 풀링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적합한 캐릭터로는 성기사입니다. 그 이유는 호드의 꼬장이 있을 경우 성기사는 무적으로 디버프를 무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절대로 성기사에게 힐 어그로가 들어가지않게 사전에 공지를 해야합니다.

 

가장 안전하게 하는 방법은 성기사 1명보다는 성기사 둘이 좌우측에서 몸으로 풀링을 하고 밖으로 전대를 끌고나가서 무덤쪽으로 무적을 쓰고 이동하면서, 건물위 지붕으로 올라가서 버티고, 나머지 인원이 들어가서 드렉타드를 1.4하는 것입니다.

 


PS. 솔직히 저는 전장이 이런 식으로 버그플레이로 끝나는 것이 참 아쉽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전장은 실력 vs 실력으로 전쟁노래협곡에서 싸우는 것인데, 명예점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들 알방라이더가 되는 현실이 슬플 따름입니다. 알터렉 명예점수 하향패치가 없다면 아라시 분지가 나와도 아마 이러한 현실은 계속 유지되겠죠.